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 랩터 가격 할인 프로모션 가격 논란

포드 픽업트럭 레인저 출시

포드의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인 레인저가 드디어 국내에 상륙하였습니다. 포드 픽업트럭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죠. 이미 수년 전에 출시했었지만 그때는 지금처럼 픽업트럭에 대한 좋은 인식도 없었고 생소했기 때문인지 판매량은 매우 저조하여 바로 철수하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쌍용차에서 렉스턴 스포츠를 출시하면서 국내 픽업트럭 시장을 개척했고 쌍용차의 효자모델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리고 매달 3,000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고 롱바디 모델 칸까지 출시하면서 승승장구하고 있었죠. 그 후 쉐보레 콜로라도가 국내 판매를 시작했고 뒤이어 포드 레인저까지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아래에서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 랩터 가격 할인 프로모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은 렉스턴 스포츠 칸보다 더 긴 전장을 갖춘 미드사이즈 픽업트럭입니다. 미드사이즈라고는 하지만 대형 SUV보다 훨씬 큰 사이즈죠. 미국에서는 땅이 크다 보니 도로가 더 넓고 주차공간이 더 넓어서 대형 픽업트럭은 전장 5.6M를 훌쩍 뛰어넘습니다.

디자인은 최근 픽업트럭 중에서 가장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다른 픽업트럭처럼 우락부락한 디자인이 아닌 젊은 SUV 디자인 같은 느낌입니다. 적당한 크기의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전면 스키드 플레이트는 요즘 트렌드와 잘 맞죠.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

후면부 디자인도 수직형 테일램프를 적용하고 3구 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트렁크 리드 하단에는 RANGER 레터링 엠블럼과 그 위에는 포드 엠블럼이 적용되어 있어 전형적인 픽업트럭 디자인을 적용하였죠.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

인테리어는 아쉽게도 전형적인 픽업트럭만의 올드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제가 항상 픽업트럭에서 아쉬웠던 부분이 바로 올드한 인테리어입니다. 제가 젊은 층에 속해서 그런지 화려한 인테리어를 원하는데 픽업트럭은 세련된 인테리어를 본 적이 없는 듯합니다.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

2.0 디젤 단일 엔진

파워트레인은 2.0 디젤 1가지만 국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0L 디젤 최고출력 213마력, 최대토크 51.0 kgf.m, 자동 10단 변속기와 맞물립니다. 출력과 토크가 높은만큼 연비는 10km/L로 상당히 낮죠. 여전히 디젤엔진만 판매한다는 게 아쉬운 모습입니다. 환경규제가 더 강화되어서 가솔린 엔진을 판매하는 게 좋아 보이지만 여전히 수입차가 국내에는 디젤엔진 판매율이 높다는 것도 아쉽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
포드 레인저 랩터

포드 레인저 랩터

레인저는 와일드트랙과 랩터 2가지 모델로 출시했습니다. 와일드트랙과 랩터의 차이점은 우선적으로 전장은 와일드트랙이 더 길지만 전폭은 랩터가 30cm가 더 넓어 더 아늑하고 편안한 실내를 갖췄습니다. 그 외에는 디자인차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와일드트랙과 차별화된 내외관 디자인과 오프로드 주행성능이 더 좋습니다. 디자인의 차이점은 라디에이터 그릴, 휠 타이어, 시트, 차량 셋업으로 차별화를 두었는데요. 오프로드 주행이 많다 싶으면 랩터 모델을 선택하는게 옳은 선택이죠. 특히 라이에이터 그릴은 FORD 레터링 엠블럼을 적용하여 포드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조시키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포드 레인저 와일드트랙

적재 및 견인하중

와일드트랙 적재량 600kg, 랩터 300kg까지 적재가 가능한데 렉스턴 스포츠 칸은 5링크 서스펜션 500kg, 파워 리프트 서스펜션을 장착하면 최대 700kg까지 적재가 가능합니다. 확실히 렉스턴 스포츠 칸이 더 유리한면이 있습니다.

견인하중은 와일드트랙 3.5톤, 랩터 2.5톤의 하중인데 랩터는 확실히 차체가 더 무거워 견인하중이나 적재량이 훨씬 작죠. 렉스턴 스포츠 칸 견인하중은 3톤으로 와일드트랙과 랩터의 중간입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

가격 및 할인 프로모션

구분 현재가 현금 할인/구매가 금융 할인/구매가
와일드트랙 4,990만 원 100만 원(2%)/4,890만 원 100만 원(2%)/4,890만 원
랩터 6,390만 원 100만 원(1.6%)/5,290만 원 100만 원(1.6%)/6,290만 원

현재 가격은 와일드트랙 4,990만 원, 랩터 6,390만 원이며 두 차종 모두 동일한 100만 원 할인을 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고 생각하면 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논란

현재 포드 레인저는 가격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남아공에서 수입하고 있는 생계형 픽업트럭이 미국에서 수입되고 있는 콜로라도보다 더 비싼 가격에 책정됐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곧 있으면 풀체인지 모델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논란을 피할 수 없었죠.

쉐보레 콜로라도는 3,830만 원부터 최고가가 4,649만 원으로 최고가의 모델보다 더 포드 레인저가 더 비쌉니다. 그리고 콜로라도는 3.6 가솔린, 레인저는 2.0 디젤이라는 점도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죠. 그리고 레인저는 오히려 국내산인 쌍용 렉스턴 스포츠보다 더 나은 점이 엔진 출력 토크 말고는 없다는 점도 논란에 휩싸이기 충분합니다.

포드 레인저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드 레인저 풀체인지 출시를 앞두고 있다

거기에 한 가지 더 논란은 바로 풀체인지 출시를 앞두고 있다는 것이죠. 포드는 레인저뿐만 아니라 익스페디션도 풀체인지 출시를 코앞에 두고 있어 논란을 쌓아가고만 있습니다. 국내 시장은 재고떨이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적극적인 신차를 통해 마케팅하는 쉐보레와는 다르게 포드는 국내 소비자를 기만하는 것으로만 보입니다. 판매량은 낮지만 나쁘지만은 않은 이유가 바로 남아공에서 수입해오기 때문에 미국산 레인저보다 마진율이 월등히 높기 때문이죠.

콜로라도는 국내로 물량이 많이 입고되지 않아 출고 대기가 3개월 정도 걸리고 렉스턴 스포츠와 칸 모델은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훨씬 남성미 넘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개인적이면서도 객관적인 생각으로 렉스턴 스포츠 칸 아니면 콜로라도를 구매하는 게 훨씬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2021.05.14 - [자동차/신차] - 2021 그랜저 가격표 르블랑 트림 신설 캘리그래피 비교 K8 견제

 

2021 그랜저 가격표 르블랑 트림 신설 캘리그래피 비교 K8 견제

2021 그랜저 가격표 르블랑 트림 신설 캘리그래피 비교 K8 견제 연식변경 그랜저 출시 그랜저가 기아 K8을 견제하기 위해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K8이 사전계약을 처음으로 2만 대를 넘

kyeong.co.kr

2021.04.16 - [자동차/신차] - 현대 첫 픽업 산타크루즈(싼타크루즈) 예상가격 엔진 견인 적재량

 

현대 첫 픽업 산타크루즈(싼타크루즈) 예상가격 엔진 견인 적재량

현대 첫 픽업 산타크루즈(싼타크루즈) 예상 가격 엔진 견인 적재량 소형 픽업 산타크루즈 현대가 드디어 첫 픽업트럭인 산타크루즈를 공개하였습니다. 미국 공략형 소형 픽업트럭으로 미국에

kyeong.co.kr

2021.04.13 - [자동차/신차] - 쌍용 더 뉴 렉스턴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바뀐점

 

쌍용 더 뉴 렉스턴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바뀐점

쌍용 더 뉴 렉스턴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바뀐 점 신형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는 코란도 스포츠 이후 G4 렉스턴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코란도 스포츠도 매월 1,000~2,000대

kyeong.co.kr

2021.04.28 - [자동차/판매량] - 2021년 미국 1분기 자동차 판매량 - 현대 기아 대폭 증가 -

 

2021년 미국 1분기 자동차 판매량 - 현대 기아 대폭 증가 -

2021년 미국 1분기 자동차 판매량 - 현대 기아 대폭 증가 - 미국 자동차 시장 회복 기세 코로나 여파로 인해 세계 자동차 시장이 많이 위축되고 있죠. 특히나 거대 시장인 중국과 미국 시장에서 감

kyeong.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