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가격표

프리미엄 중형 SUV GV70

제네시스가 본격적으로 라인업을 향상하면서 판매량을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형 SUV GV80에 이어 중형 SUV GV70까지 출시하였습니다. GV80보다 볼륨모델인 GV70은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핵심 모델입니다. 미국 시장은 다양한 세그먼트가 판매되는 대형 자동차 시장인만큼 제네시스 GV70의 판매가 매우 중요합니다.

경쟁 모델인 BMW X3, 벤츠 GLC도 미국에서 꽤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어 마진율도 상당히 좋습니다. 이제 제네시스도 다양한 라인업이 생기면서 미국 판매를 본격화할 전망인데요. 오늘은 제네시스 GV70 성능 및 가격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패밀리룩의 완성형 GV70 전면부

제네시스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인 지-매트릭스(G-Matrix), 다이아몬드 디자인의 크레스트 그릴, 슬림형 쿼드 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특히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 램프는 GV80, G80보다 더 다듬어져 완성도가 매우 높은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인테이크 그릴도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과 동일하게 적용하고, 에어 인테이크는 각진 디자인을 적용하여 퀄리티를 더욱 높였습니다. 그리고 범퍼 하단에는 리어에 적용되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시키면서 퀄리티까지 놓치지 않았습니다.

파라볼릭 라인이 예술인 측면부

제네시스만의 측면부 캐릭터라인을 '파라볼릭 라인'이라고 칭하는데 이 라인이 평범하게 일자 형태가 아닌 타원형 형태로 이루어져 있으며, 후드 파팅라인과 연결되어 스포티하면서도 연결성 있는 디자인을 연출해냅니다.

휠 아치는 플라스틱이 아닌 바디와 동일한 색상과 재질로 이루어졌으며, 휠은 현재 21인치 5-스포크 블랙 알로이 휠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크기는 전장 4,715mm, 전폭 1,910mm, 전고 1,630mm, 휠베이스 2,875mm로 동급 모델 대비 가장 크고 넓은 크기를 갖추었습니다.

크로스오버형 후면부

제네시스 GV80과 다른점은 바로 크로스오버형 디자인을 갖춘 것입니다. GV80은 전통적인 SUV 디자인을 적용하여 실용성을 더했지만, GV70은 차체 크기에 맞게 크로스오버형으로 제작하여 더욱 날렵하고 볼륨감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후면부는 볼륨감을 택하기보다는 부드러운 라인을 유지하였고, 리어 쿼드 램프는 GV70보다 더 길쭉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GV80에 적용된 머플러 팁은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을 고스란히 적용하였고, GV70 머플러 팁에는 크레스트 그릴을 수직으로 디자인되어 독특한 머플러 팁을 완성하였습니다.

운전자 중심의 실내

GV70은 운전자 중심으로 인테리어가 설계되었습니다. 운전에 집중해야 하는 운전자가 조작성을 더욱 편리하게 디자인한 것이죠.  스티어링 휠은 GV80과 동일한 2-스포크 형식과, 센터 디스플레이는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에어로 다이내믹) 디자인을 형상화한 센터 패시아, 센터페시아를 감싸고 있는 엠비언트 라이트까지 완벽하게 GV80과는 다른 느낌의 실내 인테리어를 갖췄습니다. 센터페시아의 버튼은 최소화하고 터치방식으로 변경하여 깔끔한 센터페시아를 완성하였습니다.

센터 콘솔에는 보석이 박혀놓은 인상을 주는 전자식 다이얼 변속기와 터치 패드가 적용되고,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와 그 중앙부의 크롬라인은 도어까지 길게 연결되어 실내 공간을 더욱 넓게 보이는 시각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 모델 동시 출시

GV70을 출시하면서 스포츠 모델까지 같이 출시했습니다. 스포츠 모델에는 대형 에어 인테이크를 새롭게 적용하여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인테이크 그릴 사이드에는 크롬 가니쉬를 적용하였고, 휠은 지-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한 21인치 휠이 적용되었으며, 다크 크롬 가니쉬, 후면부에 원형 디자인의 스포츠 전용 머플러 팁이 적용되었습니다.

실내는 스포츠 전용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적용되고, 센터 콘솔과 도어에는 카본 파이어 디테일이 적용되어 다른 실내 디자인을 연출해냅니다. 스티어링 휠은 스포츠 모델이 더 잘 나왔네요 확실히

3개의 파워트레인

제네시스 GV70은 GV80에 적용한 파워트레인과 동일한 CC를 갖췄지만 약간은 다른 엔진을 적용하였습니다.

  • 2,5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304마력, 최대토크 43.0 kgf.m, 자동 8단 변속기, 도심 9.6, 고속 12.4, 복합 10.7km/l
  • 2.2 디젤 최고출력 210마력, 최대토크 45.0 kgf.m, 자동 8단 변속기, 도심 12.1, 고속 15.8, 복합 13.6km/l
  • 3.5 가솔린 터보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 kgf.m, 자동 8단 변속기, 도심 7.4, 고속 10.2, 복합 8.5km/l

2.5 가솔린, 3.5 가솔린은 GV80 엔진과 출력 토크까지 완벽히 동일합니다. 하지만 디젤엔진은 2.2 엔진을 적용하였는데요. 차체 크기를 따져보면 어울리는 엔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GV70 4,880만 원부터(개소세 5% 기준)

소비자들이 가장 걱정하는 고민거리는 바로 가격입니다. 현재 제네시스 가격대가 너무 고가라고 혹평이 빗발치고 있지만 경쟁 모델이 비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물론 성능이나 안전, 브랜드 인지도는 벤츠, BMW에 비해 떨어지는 건 맞지만 조금씩 성장해가면서 제네시스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가야 하죠.

GV70 2.5 가솔린 시작 가격은 4,880만 원이며, 2.2 디젤 5,130만 원, 3.5 가솔린 5,830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 가격은 개소세 5% 기준이며 3.5%를 적용하면 4,791만 원, 디젤 5,030만 원, 3.5 가솔린 5,730만 원으로 저렴해집니다.

외장 색상은 유광 8종, 무광 4종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무광은 70만 원이 추가됩니다. 그 외에도 스포츠 패키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사양을 묶어 놓은 파퓰러 패키지, 등 다양한 옵션들이 추가 가능합니다.

최근 수입차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로 넘어오는 소비자들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디자인도 한층 업됐고, 수입차 대비 저렴한 차량 유지비, AS도 빠르면서 간편하고 시간도 대폭 줄어들기 때문에 국내 유일한 프리미엄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인기가 높아졌죠.

하지만 다양한 결함이 발견되면서 소비자들의 비난도 많이 거세졌는데요. 결함을 인지하여 문제점을 빠르게 수리한다면 벤츠, BMW와 같은 외국 프리미엄 브랜드를 넘어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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