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더 뉴 렉스턴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가격표 바뀐 점

신형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는 코란도 스포츠 이후 G4 렉스턴 기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코란도 스포츠도 매월 1,000~2,000대의 판매량을 유지했지만 렉스턴 스포츠를 출시하면서 월 3,000대 이상을 기록하면서 국내 픽업시장을 개척하였습니다.

미국 시장에서는 이미 픽업트럭이 압도적인 판매량을 보이고 있지만 국내는 도로, 주차공간이 넓지 않아서 초대형 픽업트럭은 맞지 않았으나 렉스턴 스포츠 크기는 국내에 가장 적합하고 영업용, 레저용, 승용 다방면으로 사용하기 적합하여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아래에서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신형 가격표와 바뀐 점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상남자 스타일의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지난 렉스턴 스포츠 디자인은 기존 G4 렉스턴 디자인에서 조금 변화한 디자인으로 제작하면서 남성미 다운 디자인은 아니지만 G4 렉스턴이 인기를 얻어 동시에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픽업트럭이 생소했던 시기이지만 소비자들의 관념을 바꿔주는 계기가 바로 렉스턴 스포츠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판매량은 점차 줄어들고, 수입 픽업트럭이 국내 출시하면서 렉스턴 스포츠 인기는 줄어들었지만 드디어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모습으로 출시하였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상남자 스타일로 바뀌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대폭 사이즈를 키우고 그릴 패턴을 굵고 묵직한 수평형 크롬 바를 적용하여 그릴만 보더라도 픽업트럭 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헤드 라이트도 일반 세단이나 SUV였다면 슬림하게 디자인했을 테지만 더 뉴 렉스턴 스포츠는 정반대로 큼지막한 램프를 적용하였지만 포그 램프(안개등)는 팰리세이드에 적용한 주간 주행등처럼 수직형으로 세련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한마디로 말해 터프함을 보여주면서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를 잘 조화롭게 적용하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더 뉴 렉스턴 ㅅ포츠

미국 스타일의 더 뉴 렉스턴 스포츠

미국 픽업트럭을 살펴보면 후면부에 차량 네이밍이나 브랜드 이름을 엠블럼으로 적용하거나 음각으로 새겨 넣죠.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역시 마찬가지로 후면부에 전체 이름을 넣기에는 너무 길어서 SPORTS만 음각으로 적용하여 미국적인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테일 램프는 포그 램프(안개등)에 적용한 수직형 패턴을 테일 램프로 적용하여 전면부와는 다르게 후면부는 미국적이면서 신형 디자인의 램프가 적용되어 세련되면서 픽업트럭 다운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범퍼에 리플렉터를 적용하고 리플렉터를 감싸고 있는 디퓨저도 렉스턴 스포츠만의 디퓨저를 적용하여 디자인은 쌍용 중에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한 렉스턴 신형 모델보다도 더 완성도가 높습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외관에 비해 큰 변화 없는 인테리어

외관은 멋지게 변화를 주었지만 아쉬운 건 인테리어입니다. 인테리어에 변화는 없지만 옵션을 선택하면 9.2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국 픽업트럭들을 보면 인테리어가 항상 아쉬웠는데 렉스턴 스포츠 역시 인테리어 변화를 주지 않아 아쉬운 모습입니다. 픽업트럭은 벤츠처럼 세련된 인테리어를 만들지 않는 걸까요? 이유는 미국에서 구매 수요가 높기 때문에 미국 소비자 입장에 맞췄기 때문입니다. 미국 소비자들은 픽업트럭의 성능을 중요시 여기고 인테리어는 크게 화려한 걸 원하지 않습니다. 인테리어까지 화려하게 되면 차량 가격이 높아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구매가 꺼려지게 마련이죠.

벤츠가 최초로 픽업트럭인 X클래스를 출시했을 때 프리미엄 픽업트럭으로 겨냥하면서 출시했지만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미국 시장은 진출했지만 높은 가격대로 형성되면서 판매는 되지도 않아 결국 단종을 해버렸죠.

더 뉴 렉스턴 스포츠

기존과 동일한 2.2 디젤 엔진

국산 차량 중 바디 온 프레임을 적용한 차량은 총 3 차종. 렉스턴, 렉스턴 스포츠, 모하비입니다. 그중 모하비만 3.0 디젤 엔진을 적용하고 있는데 확실히 힘이 좋습니다. 반면 렉스턴과 스포츠 모델은 2.2 디젤을 적용하여 힘이 상당히 부족한 모습이죠. 그냥 평상시에는 크게 힘이 부족하지 않지만 분명 어느 시점에서 부족한 힘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 새로 판매를 시작한 포드 레인저를 놓고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는 렉스턴 스포츠보다 2.2 디젤보다 낮은 2.0 디젤엔진을 장착했지만 렉스턴 스포츠보다 출력과 토크가 더 높습니다. 최대출력 213마력, 최대토크 51.0kg.m을 갖췄으며 렉스턴 스포츠는 187마력, 40.8kg.m의 힘을 갖춰 레인저보다 더 낮죠.

렉스턴 스포츠 가격표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표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표

구분 구형 렉스턴 스포츠 구형 칸 신형 렉스턴 스포츠 신형 칸
와일드 2,419/2,589만 원 2,886만 원 2,439/2,609만 원 2,856만 원
프레스티지 2,751만 원 3,039만 원 2,940만 원 3,165만 원
노블레스 2,884만 원 3,510만 원 3,345만 원 3,649만 원

기본 모델은 가격차이가 크지 않지만 최고급 트림인 노블레스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최고 트림에서는 626만 원이 상승했으며, 칸 모델은 139만 원이 상승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모델은 가격이 많이 상승했지만 칸 모델은 그에 비해 조금 상승했습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새롭게 달라진 점

기본 사양에서는 LED 안개등이 기본 적용되고, 프레스티지에서는 LED 턴 시그널, 면발광 LED 리어 콤비램프가 새롭게 적용되었죠.

칸 모델에서는 LED 주간 주행등, LED 안개등, 이 기존 적용되어 렉스턴 스포츠보다 더 좋은 기본 옵션을 갖췄습니다.

안전 및 편의사양

긴급 제동 보조(AEB), 앞차 출발 경고(FVSW), 스마트 하이빔(SHB), 차선이탈 경고(LDW), 전방 추돌 경보(FCW), 차선 변경 경고(LCW), 후측방 접근 경고(RCTW), 후측방 경고(BSW) 등 첨단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은 노블레스 트림에 기본 적용되고 그 아래 트림에는 드라이빙 패키지 I, II를 선택해야 적용됩니다.

또한 다이내믹 서스펜션은 높이를 10mm를 상승시켜 험로 주파 능력을 개선하였습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

다방면에서 활용 가능한 렉스턴 스포츠

픽업트럭은 정말 다방면에서 활용도가 높은 차량입니다. 레저, 캠핑, 생계 유지형, 영업용, 승용 모두 가능한 차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렉스턴 스포츠가 인기를 얻을 수 있는 이유인데요. 오히려 포터, 봉고 트럭보다 더 효율적이면서 안전성도 보장되다 보니 영업용 차량으로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부도의 위기를 맞고 있는 쌍용. 이 위기를 렉스턴 스포츠 신형이 구해내 줄 수 있을까요? 단일 차종으로는 무리가 있으니 렉스턴 스포츠가 기반을 잡고 다른 신차들을 출시해서 위기를 벗어나야 할 듯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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