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럭셔리 마이바흐 GLS 600 출시 가격

메르세데스 벤츠 최고급 브랜드 마이바흐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가 있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 BMW, 포르쉐, 랜드로버 등이 있지만 이보다 더 프리미엄 브랜드가 있습니다. 폭스바겐 그룹의 벤틀리, BMW 그룹의 롤스로이스, 그리고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이 초고급 프리미엄 브랜드는 세단만 출시했지만 이제는 SUV 파냄량이 급격히 증가해 SUV도 출시하고 있는데 메르세데스 마이바흐에서 GLS 600을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예전에는 최고급 브랜드는 스포츠카나 럭셔리 세단만 제작했지만 최근 고급 세단의 수요가 감소하면서 프리미엄 브랜드에서도 SUV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포르쉐 카이엔이 첫 번째로 스타트를 끊었지만 초기에는 많은 혹평을 받았죠. 하지만 결과적으로 대성공을 거두면서 포르쉐 수익 절반을 카이엔이 차지하고 있을정도로 SUV는 효자모델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트렌드에 발맞춰 초고급 브랜드도 수익성을 위해 변화해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벤츠 GLS

벤츠 GLS 디자인에서 변형시킨 마이바흐 GLS

마이바흐 GLS의 아쉬운점은 바로 벤츠 GLS 디자인과 큰 차이점이 없다는 것입니다. 2세대 모델을 출시한 벤츠 GLS에서 수직형 그릴 패턴만 적용한 나머지 전면부 디자인은 동일합니다. 그릴 디자인 하나로 마이바흐 GLS, 벤츠 GLS를 구분할 수 있으니 그렇게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보여주진 않습니다.

마이바흐 GLS 600
벤츠 GLS

측면부도 물론 휠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쏙 빼닮았습니다. C필러 뒤쪽에 있는 D필러에 마이바흐 엠블럼을 제외하면 말이죠. 차량 크기는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전장 5,210mm, 전폭 2,030mm, 전고 1,840mm, 휠베이스 3,135mm로 GLS보다 전장이 10mm 더 짧고 전고는 10mm더 높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벤츠 GLS

닮은 듯 다른 마이바흐 GLS 후면부

후면부 디자인 역시 GLS와 비슷한 디자인 투성이이지만 약간의 다른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트렁크 하단에 크롬 몰딩이 적용되고 리플렉터는 몰딩 양 사이드에 적용 하였습니다. 머플러 팁은 중앙에 크롬바를 설치하여 독특한 머플러팁을 완성했습니다.

외관에서는 그릴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한눈에 봐서 벤츠라고 알아보기 힘들정도로 똑같습니다.

메르세데브 마이바흐 GLS 600
벤츠 GLS

마이바흐 GLS 600과 벤츠 GLS 인테리어 다른점

실내에서도 벤츠 GLS와 다른점을 찾아볼 수 있지만 미비합니다. 2톤이 들어간 원형 스티어링 휠을 제외하고는 전면부는 GLS와 판박이. 하지만 마이바흐를 느끼려면 바로 2열 인테리어를 확인해야합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4인승 모델로 자리잡고 있으며 1열처럼 센터콘솔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태블릿이 11.6인치 풀 HD 터치스크린이 적용된 2열 인포테인먼트, 그리고 센터 콘솔에 적용된 MBUX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 그리고 옵션으로 냉장고를 선택하면 뒷좌석 중앙에 스키 스루가 마련되고 샴페인과 잔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11.6인치 인포테인먼트에서 나오는 소리를 헤드셋으로 들을 수 있게 기본제공 되며 차량 외부 소음을 줄여주는 컴포트 패키지가 적용됩니다. 사운드는 부메스터 하이엔드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기본 탑재된 자율주행

편의 및 안전 사양은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 경로기반 속도 조절,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플러스,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 와이퍼 작동 방향에 맞춰 워셔액을 분사하는 매직 비전 컨트롤이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파워트레인

엔진은 4.0L V8기통 트윈 터보를 장착하여 최고출력 557마력, 최대토크 74.4kg.m, 자동 9단 팁 트로닉 변속기를 조합하였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가속시 출력 22마력과 토크 25.5kg.m의 토크를 냅니다. 거기에 E-액티브 보디 컨트롤 서스펜션은 기본 적용 되었습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S클래스, GLS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600 가격

마이바흐 GLS 600 4MATIC 가격은 2억 5,660만 원으로 롤스로이스, 벤틀리보다는 가장 저렴한 가격대입니다. 두 브랜드와 경쟁을 하기 때문에 두 브랜드 대비 저렴하지만 일반인은 구매할 수 없는 가격입니다.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아쉬운 점

메르세데스의 가장 최고급 브랜드인 마이바흐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바로 S클래스, GLS는 벤츠 모델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 했다는 것이죠. 벤틀리, 롤스로이스는 개인만의 고급화 전략에 성공했지만 마이바흐는 그렇지 않다는 것.

그래도 마이바흐 명성이 있어서 마이바흐 브랜드를 좋아하는 고객들은 구매를 하겠지만 GLS에서 뒷좌석만 마이바흐의 고급스러운 좌석과 그에 걸맞는 기능들이 구비된 것. 즉 쇼퍼 드리븐 차량이기 때문에 뒷좌석에 모든걸 매진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돈이 있어서 고급 브랜드를 산다고하면 디자인이 비슷하다고는 하지만 진짜 회장님들이 타는 차량이기 때문에 고민을 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롤스로이스, 벤틀리보다 저렴한 가격대이기 때문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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