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주행거리 특약 제휴카드 장단점 비교 및 후기

새로운 자동차 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고가이기에 부의 상징이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시대가 바뀌면서 자동차는 우리 일상생활에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할부 제도가 생기면서 이제는 현금이 없어도 전액 할부로 차를 구매할 수 있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나라에 자동차 등록대수만 2,500만 대가 넘어서면서 2명 중 1명은 차를 가지고 있다는 평균이 나왔습니다. 1가구 4가족이라고 하면 1가구에 차가 2대씩이라는 말이죠. 자동차는 필수품이 되어버렸으며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는 자동차보험은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캐롯 퍼마일 손해보험

대기업이 합작하여 만든 보험사

그 중 오늘 소개해드릴 캐롯 퍼마일은 새롭게 출시한 온라인 전용 '디지털 손해보험' 회사이며 한화, SK텔레콤, 현대자동차, 알토스벤처스 대기업이 합작하여 만든 보험사입니다. 회사를 경영할 때 독단 경영을 하는 것보다 여러 사람의 의견을 수렴해서 운영하는 게 가장 이상적인데요. 그래서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역시 개인의 의견이 아닌 4개 기업의 의견이 조율되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게 될 것이죠.

그리고 무조건 이익만을 추구하는게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추구하려 노력할 것입니다. 아래에서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이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장점 2가지

1. 월납, 연납 선택 가능

다른 보험사들은 통계적으로 월납이 불가능하고 연납만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주행거리 특약을 내세워 보험이 끝날 때쯤 보험료를 돌려주는 방안을 내세웠죠. 하지만 캐롯 퍼 마일은 월납, 연납 선택 가능하도록 체계를 만들었습니다.

소비자가 원하는게 어떤 것인 줄 잘 파악한 것이죠. 사고를 내서 할증이 붙게 되면 보험료가 비싸지기 때문에 부담입니다. 그래서 보통 카드 할부를 많이 결제하지만 장기 할부로 결제를 하면 수수료가 생기기 때문에 부담이죠. 하지만 캐롯 퍼 마일에서 월납으로 신청하면 매월 주행거리를 산정하여 보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2. 주행거리 할인 특약 범위 확대

보통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보통 최대 15,000km 이하로 주행거리 특약을 설정합니다. 15,000km는 우리나라 1년 평균 주행거리이기 때문에 보험사에서 최대 주행거리를 15,000km로 설정한 것이죠. 하지만 캐롯 퍼마일은 다르게 24,000km 이하면 모두 할인받도록 설정하였습니다.

우리나라 평균이 15,000km이지만 더 많이 타는 고객을 위한 제도를 마련한 것이죠. 그리고 다른 보험사들은 주행거리 범위가 대략 2,000km, 5,000km, 7,000km, 10,000km로 한정되어 있지만 캐롯 퍼마일은 1,000km 단위로 계산하기 때문에 총 24개의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주행거리 할인 특약 과연 좋을까?

그렇다면 과연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할인율은 높을까요? 그래서 직접 계산을 해봤습니다. 연납 보험료는 1,060,230원으로 계산 되었으며 연 10,000km를 주행하면 383,020원을 환급받게 됩니다. 보험료 설정은 이렇습니다.

  • 대물배상 5억 원
  • 자기 신체손해 사망및장애 2억 원/부상 2천만 원
  • 무보험차상해 2억 원
  • 자차 자기부담금 20만 원/50만 원, 할증기준 200만 원

자동차 보험요 106만 원은 지난해 제가 가입했던 보험료와 비슷한 금액 대입니다. 올해는 사고건수가 줄어들어 보험료가 더 낮아지는데 제 기준으로 계산한 보험료를 비싸다고 느껴졌죠.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비교

저에게는 상당히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이 비싸다고 느껴졌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현재 가입한 자동차보험이 DB 디렉트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DB 다이렉트는 현재 기준 캐롯 퍼마 일과 동일한 조건으로 보험료를 산출하였습니다. 동일한 나이 등으로 조회한 결과 가격 차이는 약 30만 원정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DB 다이렉트가 더 저렴한 것이죠.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행거리 특약 이외에 다른 할인들이 많이 적용됐기 때문입니다. 블랙박스, 차선이탈 경고, 전방충돌 경고 특약, 티맵 안전운전 특약이 적용됐기 때문이죠. 캐롯 퍼 마일에서는 자녀 할인 특약만 할인됐으니 DB 다이렉트보다는 더 비싼 가격대로 산출된 것입니다.

※ 제 기준으로 산출한 보험료이기 때문에 다른분들은 캐롯 퍼마일이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제휴카드

또 캐롯 퍼마일의 장점 세 번째는 바로 제휴카드입니다. 보통 다른 다이렉트는 해당 제휴카드로 결제시 3만 원 할인 또는 주유권을 증정하고 있지만 캐롯 퍼마일 제휴카드는 급이 다릅니다. 홈쇼핑을 보거나 보험 상품을 가입할 때 제휴카드를 많이 권하게 됩니다. 하지만 유독 자동차 보험는 제휴카드가 없었지만 캐롯 퍼마일은 제휴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현대카드 M Edition3'가 선정되었습니다. 아마도 현대자동차가 속해있다보니 제휴카드를 현대카드로 설정한 듯 합니다. 결과가 어찌됐든간에 현재 현대카드내에서도 인기 높은 카드로서 좋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현재 4월달에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현대 M Edition3 카드로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첫 결제하면 18,000원 캐시백을 해주며 최소 매월 12,000원에서 최대 24,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할인 기준은 사용금액에 따라 결정되고 있습니다. 50~100만 원은 월 12,000원, 100만 원 이상은 월 24,000원씩 할인되므로 최대 27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산출했던 보험료 1,060,230원 을 최대 할인 금액인 27만 원을 할인받으면 76만 원으로 DB 다이렉트 금액대와 비슷해집니다. 제휴카드는 일정금액 이상을 사용해야 할인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감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후기

결과를 말씀드리면 보험은 무조건 1군데에서만 산출하는게 아니고 비교를 해봐야합니다. 보장 내용을 똑같이 설정한 상태로 보험료마다 계산을 해서 비교를 해봐야합니다. 다이렉트에서 할인해주는 기준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보험료 비교를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다른 보험사들과 다르게 신선한게 특징이며, 처음이라 서툰것도 있지만 고객을 위한 보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점은 정말 좋은 행동으로 보입니다.

아마 시간이 지나면 할인율을 더 높일 가능성도 있어 보이는데요. 다른 다이렉트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산출된다면 바로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가입해야겠습니다.

'자동차 >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차 고가로 팔 수 있는 꿀팁 3가지  (0) 2021.03.2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